티스토리 뷰

목차



    2024 수능 11월 16일 전국에서 50만여 명의 수험생이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이에 모든 정부부처가 수능시험에 대비해서 적극 지원합니다. 교통 소통이 원활하게 되도록 관공서와 기업체 등의 출근시간과 일반 학생들의 등교시간을 조정하고 수험생 등교시간대에 수도권 지하철은 운행 대수를 늘린다고 하니 험생 여러분들은 꼭 확인하시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주요 지하철 시간표를 확인하세요.

     

     

     

     

    2024 수능 11월 16일 시험 시행 준비사항 

     

     

     

     

    수험생 여러분은 아래 사항을 확인하시고 수능 당일날 협조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정부는 수능 당일 아침 수험생이 교통혼잡으로 시험장에 늦게 도착하지 않도록 관공서와 기업체 등에 출근을 오전 10시 이후로 조정할 수 있도록 협조요청을 합니다.

    수험생 등교 시간대인 오전 6시부터 8시 10분 사이에는 수도권 지하철 운행 대수를 늘리고 경찰서와 행정기관의 비상수송차량을 수험생 이동경로에 배치하여 수험생이 시간에 맞출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합니다. 

    시험장 주변 교통혼잡 예방을 위해 수능 당일 시험장 200m 전방부터 차량출입을 통제하기 때문에 수험생은 시험장 200m앞에서 내려 걸어가야 합니다. 

    수능 시험날 

     

    수능날 시험장 주변 지켜야 할 점 

     

    올해 수능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11월 16일 일반 수험생 기준으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전국 84개 시험지구 1279개의 시험장에서 실시합니다. 응시자는 전년보다 3442명 감소한 50만 4588명이  치릅니다.

    정부에서는 수험생들이 시험장까지 원활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시험장 주변의 상황도 지켜야 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수능 시험날 3교시 영어영역 듣기 평가가 진행되는 오후 1시 10분부터 1시 35분까지 25분 동안에는 소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항공기 헬리콥터 이착륙 시간조절 군 포사격이나  전차 이동 등의 군사훈련 잠시 중단 협조 지원
    • 시험장 주변을 지나는 버스, 열차등은 시험장이 소음에 영향을 받지 안 돌고 서행, 경적사용 자세, 시험장 주변 행사장과 공사장의 생활 소음 자제 협조요청

    수능날 시험장 주변 지켜야 할 점 수능날 시험장 주변 지켜야 할 점 수능날 시험장 주변 지켜야 할 점
    수능날 시험장 주변 지켜야 할 점 수능날 시험장 주변 지켜야 할 점 수능날 시험장 주변 지켜야 할 점
    수능날 시험장 주변 지켜야 할 점 

     

     

    수험생에게 제공되는 정보와 안전 점검실시 

    11월 10일부터 기상청 누리집에서 시험날 날씨 정보를 미리 확인해 기상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각 시도에서 혹시 모를 기상악화에 대비해 도서, 벽지 수험생의 수송대책과 제설대책을 마련한다고 하니 날씨를 미리확인하시고 수능당일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기상청 누리집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은 안전한 시험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16일부터 11월 4일까지 전체 시험장을 안전점검합니다.
    • 수능당일 지진발생에 대비해 지진 상황을 상시 점검하고 전체 시험장간 정보 전달체계를 만들어 지진발생 시 대처에 빠르게 대응하도록 합니다.
    • 경찰청, 시도교육청과 같이 문답지 관리를 위해서 경비를 철저히 하고 모든 시험지구에 교육부 중앙협력관을 파견해 문답지관리를 지원합니다. 
    • 이외 문의 사항은 교육부 인재정책 기획관 인재선발제도과 (044-203-6887)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시험치는 사진시험치는 사진시험치는 사진
    시험치는 사진시험치는 사진시험치는 사진
    수능시험 준비

     

    2024수능 11월 16일 출근 등교 시간 조정 수도권 지하철 증편 썸네일

    반응형